레스토랑 평면도를 디자인하는 방법 [예제 및 팁]

레스토랑 평면도를 디자인하는 방법 [예제 및 팁]

식당을위한 체계적인 평면도 만들기

게시자 Katarina Nikolic 2021년 5월 24일

레스토랑에 대한 훌륭한 평면도를 만들고 싶습니까?

많은 중요한 요소가 레스토랑을 성공적으로 만듭니다. 잘 설계된 평면도는 확실히 그 목록에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평면도가 무엇이며 왜 필요한지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그런 다음 많은 실용적인 예를 사용하여 레스토랑 평면도를 디자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레스토랑 평면도는 무엇입니까?

일반적인 레스토랑 평면도

레스토랑 평면도는 가구 및 기타 요소와 함께 공간 내의 객실지도입니다. 여기에는 대기 공간, 식사 공간, 주방, 창고, 화장실, 바, POS 단말기, 직원 공간 등이 포함됩니다. 레스토랑 평면도는 모든 요소를 올바른 순서로 배치하고 공간을 최대화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직원과 손님의 원활한 이동을위한 경로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손님이 편안하고 프라이버시를 느낄 수 있도록 테이블을 정리하십시오.

평면도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레스토랑 평면도는 전체 공간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고객과 직원이 쉽게 이동할 수있는 경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개선의 여지가있을 때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식사하는 동안 프라이버시를 좋아하고 주변에 테이블이 적습니다. 식당가는 식사 공간에서 더 많은 이익과 더 많은 테이블을 좋아합니다. 다양한 유형의 좌석 공간을 제공하여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레스토랑 레이아웃 및 사회적 거리두기 안전 지침 (Covid 이후)

체크리스트 그림

Covid-19가 식당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이 산업이 생존 할 수 있도록 식당가는 몇 가지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다음은 몇 가지 필수 단계입니다.

  • 식당은 테이블 사이의 거리를 유지해야합니다 (보통 약 6 피트).
  • 테이크 아웃 옵션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손님이 기다리지 않도록 미리 음식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 가능하면 테이블이 너무 가까울 때 테이블 사이에 장벽을 만드십시오.
  • 테이블 당 인원 수 제한
  • 야외 좌석 제공
  • 현금보다는 신용 카드 사용
  • 디지털 메뉴 제공-QR 코드를 스캔하여 수명 동안 수백 번 터치되는 메뉴를 피하십시오.
    (팁 : Waiterio 와 같은 좋은 POS 시스템을 사용하면 직원이 태블릿이나 스마트 폰에서 직접 음식 주문을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식당에 훨씬 더 안전한 옵션이 될 것입니다.)

레스토랑 평면도를 만드는 3 최고의 소프트웨어

요즘에는 휴대 전화 나 컴퓨터에서 모든 것을 만들 수있는 기술이 발전 할 때 식당 평면도를 그리기 위해 값 비싼 건축가와 기획자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일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창의력을 발휘하여 원하는만큼 레스토랑 평면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사용할 수있는 몇 가지 주요 프로그램입니다.

1. CAD PRO

전 세계적으로 250 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사용하고 있지만 약간의 기술과 기본 지식이 필요합니다. 샘플 플랜과 많은 귀중한 무료 기능을 제공하지만 전체 패키지 구독은 99.95 $입니다.

2. 룸 스케 쳐

더 사용자 친화적이며이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 사전 지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많은 레이아웃, 예제, 2D, 3D 및 360도 뷰 등이있는 기반을 가지고 있습니다. 필수 도구가 포함 된 무료 계획과 $ 49 또는 $ 99의 구독 계획을 제공합니다.

3. Smartdraw

식당 평면도를 그리는 데 사용할 수있는 많은 템플릿이 있습니다. Windows 및 Mac과 모두 호환됩니다. SmartDraw는 무료 평가판을 제공하며 가격은 월 $ 9.99입니다.

예를 들어 레스토랑 평면도

레스토랑의 규모에 따라 객실 수와 내부 요소가 다를 수 있습니다. 다음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제안과 예입니다.

1. 식사 공간

식당은 식당 계획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식당 공간의 대부분을 차지해야합니다 (총 식당 공간의 60 %-40 %). 식당은 돈을 벌기 때문에 식당 손님들에게 훌륭한 경험을 제공해야합니다. 나머지 40 %는 BOH 면적입니다. 직원 실, 창고 및 주방.

언급했듯이 사람들은 식사하는 동안 프라이버시를 좋아하기 때문에 테이블 사이의 거리가 중요합니다. 조명과 음악, 벽과 가구의 색상, 의자의 편안함은 전반적인 경험과 분위기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입니다.

개념에 따라 모든 요소를 서로 잘 맞도록 배열하고 그대로 유지합니다. 그것이 당신의 상표가 될 것입니다. 그림이나 간판을 걸거나 벽 하나를 독특하고 인상적으로 장식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사람들이 식당 사진을 찍고 소셜 미디어에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의 식당을 인기있게 만들 것입니다.

식사 공간은 얼마나 커야합니까?

의자와 테이블의 모양과 크기는 식당 내 공간 사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레스토랑 내에서 다양한 좌석 스타일을 혼합하여 보유한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웨이터가 테이블에있는 손님을 방해하지 않고 각 테이블을 쉽게 지나갈 수 있도록 테이블을 배치하십시오. 웨이터가 추가 식기류와 접시를 임시로 보관할 수있는 각 구역에 보조 탁자를 두십시오. 이는 식사를하는 동안 손님에게 불편 함을 줄 수있는 식사 공간 주변을 뛰어 다니는 것을 피하기위한 것입니다.

프라이버시를 좋아하는 사업가들을 위해 고립 된 공간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바에는 몇 개의 좌석이 있어야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바에 앉아있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러나 바는 대기 장소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2 명, 4 명 또는 6 명용 테이블과 섞으십시오. 매우 인기있는 커뮤니티 테이블을 배치 할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좌석이 있다고 가정합니다. 편안하게 앉을 수있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테이블을 배치 할 때 장애인을 고려하십시오.

레스토랑 식당의 평면도

이미지 크레딧 : CAD PRO

2. 레스토랑 주방

부엌에서 음식의 흐름과 다른 스테이션을보십시오. 주방에는 요리 공간, 인벤토리 및 창고가 있습니다. 작업 또는 준비 스테이션이 중앙에 있어야 요리사와 직원이 서로 마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배열은 직원들이 일하는 동안 서로 부딪 치는 것을 방지합니다. 이런 식으로 음식의 흐름이 더 부드럽고 효율적입니다. 이것은 부엌 내부에서 사고의 가능성을 최소화합니다.

레스토랑 주방 평면도

이미지 크레딧 : smartdraw

3. 대기실

레스토랑 평면도를 설계하는 동안 대기실을 간과하지 마십시오. 대기실은 손님이 레스토랑에 앉기 전에 기다리는 곳입니다. 그것은 고객에게 매우 불편하고 당황 스럽습니다.

따라서 최소한 할 수있는 것은 레스토랑 입구로가는 길을 서서 막는 대신 편안한 의자와 바 테이블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대기실 외에 다른 옵션은 충분한 공간이있는 경우 바에서 고객에게 좌석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4. 야외 식사 공간

레스토랑의 큰 자산은 야외 식사 공간이 있다는 것입니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훌륭합니다. 또한 COVID19 문제 및 제한 사항을 처리하는 데 적합합니다.

야외 식사 공간은 웨이터의 움직임에 대한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내부 식사 공간의 확장이어야합니다. 이것은 또한 웨이터가 야외 공간에 대한 명확한 개요를 갖도록 도와줍니다. 완벽한 시나리오는 정원 중심 지역을 갖는 것입니다. 이것은 미적이며 식사하는 사람들에게 프라이버시와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정원 관리를 제외하고는 할 일이별로 없습니다.

야외 식사 공간이 교통량이 많고 사람들이 많은 거리를 향하고있는 경우 식사 공간을 외부 러시로부터 격리하기 위해 일종의 장벽이 필요합니다.

그 지역을 유리로 덮거나 주변에 울타리가있는 일종의 플랫폼을 만들어서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식사 공간을 식물과 초목으로 둘러 싸서 거리를 막고 식당을 바쁜 거리에서 격리시킬 수 있습니다.

레스토랑의 야외 식사 공간에 대한 평면도

이미지 크레딧 : Cad Pro

5. 바 평면도

바 섹션에 대한 식당 평면도를 만들 때 가능한 한 바의 좌석 수를 최대화하십시오. 언급했듯이 일부 손님은 바에 앉아 싶어하지만 바가없는 경우 바에서 대기 공간을 해석 할 수도 있습니다.

거대한 바와 편안한 바 의자는 훌륭한 이미지를 제공하고 편안한 분위기에 기여합니다. 바와 좌석 공간은 손님이 나머지 식사 공간을 마주하지 않도록 배치해야합니다.

바는 일반적으로 음료 만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따라서 손님은 종종 바텐더가 제공합니다. 바도 음식을 제공하는 경우가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웨이터가 식사 공간에만 집중되어 있습니다.

직선 및 사각형 막대는 더 많은 공간을 사용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완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바 주변에 더 많은 좌석을 배치하고 바 내부에 바텐더를위한 더 큰 작업 공간을 확보 할 수 있습니다. 둥근 막대는 더 효율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공간을 차지하고 빈 공간과 사용할 수없는 공간을 많이 남겨 둡니다.

레스토랑 바의 평면도

이미지 크레딧 : Senaterace

6. 화장실 계획

식당 계획에 손님이 방황하지 않도록 명확한 위치와 표지판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런 식으로 그들은 항상 직원 실에 들어가거나 웨이터에게 묻지 않을 것입니다. 화장실은 식당에서 쉽게 접근 할 수 있어야하지만 아무도 화장실 옆에 앉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에 식당에서 충분히 멀리 떨어져 있어야합니다. 화장실 입구 옆에 테이블을 두지 마십시오.

화장실은 깨끗하고 잘 관리되어야하며 신사 숙녀 여러분을 위해 분리되어 있어야합니다. 이것은 욕실의 전반적인 손님 경험에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화장실의 좋은 유지 보수와 적절한 공간은 상당한 이점입니다.

구두닦이, 패드, 탈취제, 과자 또는 손님이 직접 제공 할 수있는 물건과 같은 보완 제품을 제공합니다. 세부 사항은 존중되며 전반적인 고객 경험에 영향을 미칩니다. 장애가있는 손님을위한 선실이 하나 있습니다.

레스토랑 공중 화장실 평면도

이미지 크레딧 -Smartdraw

7. 입구

입구는 첫인상을주기 때문에 필수적입니다. 당신의 입구는 의도적으로 당신의 식당에 오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사람들을 끌어 들여야합니다. 따라서 전면은 거리를 걷는 사람들을 끌어 들이기 위해 정통하고 시선을 사로 잡아야합니다.

식사 공간과 마찬가지로 입구는 깨끗하고 차분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제공해야합니다. 호스트를 배치하여 각 게스트를 따뜻하게 환영하고 이용 가능한 테이블로 안내합니다.

레이아웃은 레스토랑의 전체적인 개념에 따라 다르지만 매력적이고 간단합니다.

잠재적 인 방문자가 제공하는 것을 보여줄 수 있도록 입구 앞에 메뉴를 놓으십시오. 그런 식으로 레스토랑 앞에 잠시 들러서 들어가기로 결정합니다. 가능하면 메뉴를 살펴보고 레스토랑 제안을 제시 할 수 있도록 도와 줄 수있는 호스트를 배치하되 잠재 고객이 관심을 보이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당신의 식당에 대한 고객.

레스토랑에 오라고 손님 앞에 서서 "고함을 지르는"것은 꽤 짜증나고 혐오감을 줄 수 있습니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모든 레스토랑이 어느 정도 동일하게 제공하는 고도의 관광 지역에서 발견됩니다.

손님을 맞이하고 코트를 가져갈 수있는 작은 리셉션 공간이 있습니다. 입구는 거리 수준에 있거나 정문까지 한두 계단 올라 가야합니다. 계단이 지하로 내려가는 입구는 눈에 잘 띄지 않으며 접근이 용이하지 않습니다.

8. 비상구

식당 평면도에서 비상구를 계획하는 동안 가지고있는 모든 출구를지도에 표시하십시오. 그런 다음 모든 사람이 볼 수 있도록해야합니다. 대피 과정에서 출구 표지판은 식당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비우는 데 큰 도움이됩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비상구는 전혀 사용되지 않으므로 직원은이를 다른 용도로 사용하고 그렇게하면 해당 출구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명확하고 통행 할 수 있어야합니다. 식당 내부의 각 방에는 사고로 갇히지 않도록 비상구가 있어야합니다. 또한 각 방에는 소화기가 있어야합니다.

출구가 창문이든 문이든, 각 방에는 하나가 필요합니다. 직원에게 비상 사태를 대비하고 소방 훈련을 조직하여 이러한 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하십시오.

식당의 비상구 평면도

이미지 크레딧 : smartdraw

9. 직원 실 / 개인 실

식당 평면도를 만드는 동안 모든 개인 공간을 그룹화하십시오. 일반적으로 직원 실은 주방이나 사무실 옆에 있습니다. 직원이 휴식 시간에 쉴 수 있도록 충분한 공간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소규모 식당의 평면도

공간이 부족한 상황에서 창의력을 발휘하고 불완전한 부분에서 강점 인 창의성과 제공하는 것에 관심의 중심을 끌어 야합니다. 레스토랑에는 다양한 방과 요소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공간을 절약하기 위해 일부 룸을 결합하고 일부 룸을 구성 할 수 있습니다.

공간이 작은 경우에는 공간이 시각적으로 더 크고 편안해 보이기 때문에 천장이 높아야합니다.

다음은 창의적인 소규모 레스토랑 디자인의 몇 가지 예입니다.

다음은 작은 식당에 대한 평면도의 예입니다.

작은 식당의 평면도

이미지 크레딧 : CAD PRO

레스토랑 평면도 레이아웃 디자인을위한 6 가지 팁

특히 처음부터 시작하는 경우 식당 평면도를 설계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해야 할 일이 너무 많으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겠다는 느낌이들 것입니다. 많은 조직과 시간이 소요되는 어려운 과정입니다. 그러나 다음은 그 과정에서 도움이 될 수있는 몇 가지 팁입니다.

  1. 공간에 대한 60:40 규칙 : FOH (Front-of-house) 직원은 레스토랑 공간의 60 % 이상이어야하고 집 뒤는 40 % 여야합니다.
  2. 정부 규정에 대해 알기 : 식당 계획을 만들기 전에 지방 정부에 모든 요구 사항을 확인하십시오. 경우에 따라 허가를 받고 계획을 제출해야하기 때문입니다.
  3. 장기 계획 수립 : 식당을 디자인 할 때 단기 및 장기 계획을 고려해야합니다. 사용하고 싶은 재료, 미래에있을 수있는 개조. 최고의 재료에 투자하고 향후 수리를 피할 것입니까? 아니면 일하면서 수익을 올리면서 레스토랑을 단계적으로 건설 하시겠습니까?
  4. 고객의 관점에서 레스토랑 이해 : 게스트에게 훌륭한 경험을 제공하되 효율성에 집중하고 비용을 낮추십시오. 디자인 과정에서 손님의 입장이되어 손님의 눈으로 자신의 공간을 바라보고 무엇이 빠졌는지 또는 개선 할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5. 효율성이 중요합니다 . 서빙 직원이 식사 공간에서 주방까지 명확한 경로를 제공하려면 효율적인 작업 흐름이 중요합니다. 미학보다는 기능성이 우선되어야합니다.
  6. 접근성 : 각 게스트가 레스토랑에 접근 할 수 있도록합니다. 계단 옆에 휠체어를위한 공간을 추가하십시오.
Waiterio POS로 식품 사업 성장

waiterio POS 시스템을 사용하여 40,000 개의 레스토랑에 가입하세요

The online ordering has been the perfect tool, especially with the ongoing COVID-19 pandemic as customers choose to limit face to face interaction. We have grown food delivery by over 112% which is solely due to the use of the free online ordering website.

- Matthew Johnson (Owner of MrBreakFastJa, Jamaica)

무료 다운로드

최근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