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 이익률 | 이익 마진을 계산하고 늘리는 방법

식당 이익률 | 이익 마진을 계산하고 늘리는 방법

레스토랑의 수익 마진을 개선하세요

게시자 Abhi Chatterjee 2020년 12월 22일

이익은 모든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식품 사업의 이윤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비즈니스의 이익 마진을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또한 수익을 증가시키는 몇 가지 방법을 공개 할 것입니다.

시작하자!

식당의 평균 이윤은 얼마입니까?

사실 식당의 평균 수익 마진은 요인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어느 누구도 식당의 수익을 예측할 수 없습니다.

수익 마진은 지리적 위치, 현재 추세, 특정 품목의 계절적 가용성, 해당 지역의 경제 상황 및 기타 다양한 요인에 따라 크게 다릅니다.

예를 들어, 미국에서 평균 이윤은 약 10 %입니다. 그러나 멕시코에서는 레스토랑이 평균 20 %의 이윤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위치 및 기타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다릅니다.

또한 수익이 통화 (예 : USD, CAD)로 계산되지만 수익 마진은 항상 백분율로 표시됩니다.

총 이익률 및 순이익률

계산 재정

레스토랑 주인이 총 이윤과 순 이윤을 혼동하는 것은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식당의 재정을 명확하게 이해하려면이 두 용어의 차이점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주제를 명확히하겠습니다.

식당의 총 이윤은 얼마입니까?

총 수익은 식당의 수익에서 상품 비용 (재료)을 공제 한 후 남은 금액입니다.

  • 총 이익 = 판매 가격-상품 원가 (재고)
  • 총 이익 마진 = (총 이익 / 판매 가격) x 100 %

버거의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당신이 햄버거를 팔고 있다고 가정 해 봅시다.

$ 5. 하지만 버거를 만드는 데 드는 상품 비용 (소고기, 치즈 등)은 2.5 달러입니다.

  • 총 이익 = 5-2.5 = $ 2.5
  • 총 이익 마진 = 2.5 / 5 x 100 = 50 %

이 숫자는 식당의 효율성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하지만 식당의 실제 이익을 나타내지는 않습니다. 이는 총 이익이 식당 운영 비용을 모두 차지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식당의 순이익률은 얼마입니까?

순이익은 총 이익에서 사업 운영에 드는 모든 비용을 공제 한 후받는 숫자입니다. 여기에는 임대료, 직원 급여, 관리 비용, 세금, 유지 보수 등이 포함됩니다.

순이익은 식당이 얼마나 성공적이고 수익성이 있는지 보여주기 때문에 가장 중요합니다.

레스토랑의 순이익률을 계산하는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순이익 = 총 수익 – 총 비용
  • 순이익률 = [순이익 ÷ 수익] x 100

이전 달의 순이익을 계산하려고한다고 가정합니다. 총 수익은 $ 100,000이고 총 비용은 $ 70,000입니다.

  • 순이익 = $ 100,000-$ 70,000 = $ 30,000
  • 순이익률 = 30,000 / 100,000 = 0.3 = 30 %

다양한 유형의 레스토랑에 대한 이익 마진

앞서 설명한 것처럼 '평균 이익률'에 특정 숫자를 지정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러나 '풀 서비스', '패스트 푸드', '푸드 트럭'등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레스토랑 간의 상대적 이익 마진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 풀 서비스 레스토랑 : 일반적으로 풀 서비스 레스토랑 의 수익 마진은 다른 모든 유형의 레스토랑 중에서 가장 낮습니다. 그러나 적절한 관리 및 비즈니스 전략을 통해 풀 서비스 레스토랑은 매우 수익성이있을 수 있습니다.
  • 패스트 푸드 점 : 패스트 푸드 점은 일반적으로 가장 높은 수익 마진을 가지고 있습니다. 직원이 적고 값이 싼 재료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판매량이 많습니다.
  • 푸드 트럭 : 패스트 푸드 점과 마찬가지로 푸드 트럭도 수익성이 매우 높습니다. 때로는 푸드 트럭이 패스트 푸드 점보다 이윤이 높지만 일반적으로 패스트 푸드 점에 비해 판매량이 적습니다.

식당의 이윤을 어떻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까?

레스토랑의 수익 마진을 개선하려면 다음 두 가지 방법을 따르십시오.

  1. 매출 증대
  2. 비용 절감

이를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A. 매출 증대

참고 : 판매를 늘려도 상품 비용이 줄어들지 않으므로 총 이익은 동일합니다. 그러나 임대, 유틸리티 및 유지 보수와 같은 고정 비용으로 인해 순이익 마진이 증가합니다.

1. 온라인 주문 수락

아직 배달 또는 테이크 아웃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가능한 한 빨리 시작해야합니다. 오늘날 고객은 음식 배달이나 테이크 아웃 서비스가 필요할 때 항상 온라인으로 주문합니다.

따라서 온라인 주문을 수락 할 수있는 레스토랑 웹 사이트를 보유하면 수익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레스토랑 소유자는 레스토랑 웹 사이트를 구축하고 유지하는 데 따르는 어려움과 비용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기술이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를 고용하지 않고도 레스토랑 웹 사이트를 구축하는 서비스가 시장에 나와 있습니다. 예를 들어, Waiterio 레스토랑 웹 사이트 빌더는 레스토랑의 웹 사이트 를 무료로 자동 구축하고 유지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클릭 하십시오.)

그러니 레스토랑을 온라인으로 가져 와서 더 많은 주문을 받으십시오!

2. 메뉴 변경

메뉴는 수익성있는 레스토랑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메뉴 항목의 가격은 식당의 수익성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수익성이 높은 품목이있을 수 있지만 고객 사이에서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메뉴를 사용하여 이러한 항목을 더 많이 판매하십시오.

음식 목록의 상위에 올리거나 창의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강조하십시오. 그래픽 디자이너를 고용하여 레스토랑 메뉴를 고객에게 더 매력적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가장 수익성이 높은 메뉴 항목의 판매를 늘릴 수 있습니다.

3. 판매 보고서 추적

판매 보고서를 이해하지 못하면 수익을 늘릴 수 없습니다.

판매 보고서는 가장 많이 판매되는 품목과 같은 중요한 비즈니스 정보를 보여줍니다. 또한 각 메뉴 항목에서 발생하는 총 수익을 계산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이 정보를 사용하여 비즈니스를 전략적으로 성장 시키십시오.

예를 들어, 판매 보고서를 살펴본 후 판매의 42 %가 대형 치킨 버거에서 발생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항상 햄버거를 재고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더블 치킨 버거'와 같은 다양한 버거 제공을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햄버거 가격을 약간 인상하여 레스토랑 수익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참고 : 메뉴의 모든 항목에 대한 자세한 판매 보고서를 제공하는 POS 시스템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온라인 인지도 구축

85 %의 사람들이 식당을 방문하기 전에 Google에서 식당을 확인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 셨나요? 따라서 'Google 마이 비즈니스'에 식당을 등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레스토랑에 대한 긍정적 인 평가도 받아야합니다. Facebook, Instagram 및 Twitter 페이지와 같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레스토랑에서 더 광범위한 온라인 존재를 구축 할 수도 있습니다.

5. 레스토랑 광고

식당을 광고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나는 많은 돈이 필요한 거대한 마케팅 캠페인에 대해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

레스토랑을 무료로 또는 저렴한 가격으로 광고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채널

예를 들어, 소셜 미디어에서 검색 엔진 순위와 유기적 트래픽을 얻는 것은 더 많은 고객을 무료로받는 방법입니다. Facebook 광고 또는 지역 신문 목록을 사용하는 것은 더 많은 손님을 확보하기위한 몇 가지 저렴한 방법입니다.

이 기사에서 레스토랑 마케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B. 비용 절감

비용을 줄이면 수익이 직접적으로 증가합니다. 식당 비용을 줄일 수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1. 재료 비용 절감

재료 비용은 식당에서 가장 큰 비용입니다. 재고 비용을 줄일 수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 더 저렴한 공급 업체 찾기 : 더 저렴한 가격으로 동일한 품질의 재료를 얻을 수 있다면 분명히 식품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요리의 양을 줄이십시오 : 예를 들어 270g 대신 230g의 대형 버거를 판매하십시오.
  • 사용되는 재료의 양을 줄이십시오. 예를 들어 햄버거를 요리하는 데 사용하는 치즈와 닭고기의 양을 약간 줄이십시오.

2. 인건비 통제

직원을 행복하게 유지하는 것과 레스토랑에서 적절한 수익을 올리는 것 사이의 균형을 유지해야합니다.

해당 지역의 식당 직원의 평균 급여에 대해 조사하십시오. 이런 식으로 직원에게 과다 지불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직원의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작은 보너스를 줄 수 있습니다.

3. 메뉴 분석

앞에서 설명한 것처럼 레스토랑 메뉴를 추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메뉴 항목의 가격을 설정하는 좋은 방법은 '음식 비용 공식'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 식품 비용 비율 계산 '기사에서 논의했습니다.

요약하면, 식품 비용은 판매 가격의 25-35 % 여야합니다. 예를 들어, 대형 버거의 재료 가격이 $ 3.5이면 버거 가격을 $ 10 이상으로 설정해야합니다. ($ 10의 35 % = $ 3.5)

따라서 모든 메뉴 항목의 가격을 올바르게 설정했는지 확인하십시오. 여기에서 메뉴 엔지니어링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4. 낭비 및 도난 감소

낭비는 식당의 일반적인 문제입니다. 불행히도 절도는 또 다른 일반적인 문제입니다.

식당의 재고를 추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하면 이러한 종류의 문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100 % 정확하지 않습니다.

이 기사에서 레스토랑의 재고 관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팁 : 레스토랑 관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비즈니스를 더 잘 관리하십시오

앞서 언급했듯이 기술은 많이 발전했으며 레스토랑 소유자가 레스토랑을보다 쉽게 관리 할 수 있도록하는 수많은 시스템이 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판매 보고서를 생성하고, 주문을 관리하고, 직원을 추적하고, 기타 많은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시장에는 많은 옵션이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소프트웨어를 선택하지 않았다면 사용하기 쉽고 무료로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볼 수 있으므로 레스토랑 관리 소프트웨어 인 Waiterio 를 사용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Waiterio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하려면 여기클릭하십시오 .

결론

이제 우리가 지금까지 논의한 모든 것을 요약 해 봅시다.

레스토랑이나 푸드 트럭의 좋은 이윤은 얼마입니까?

그것에 대한 확실한 답은 없습니다. 위치 및 기타 많은 요인에 따라 크게 다릅니다. 그러나 우리는 푸드 트럭과 패스트 푸드 점이 풀 서비스 레스토랑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 마진을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레스토랑의 이윤을 계산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이익 = 총 수익-총 운영 비용 (재료 + 급여 + 임대 + 기타 비용)
  • 이익 마진 = (이익 / 총 수익) x 100 %

수익 마진을 개선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수익 마진을 개선 할 수 있습니다.

  • 매출 증대
  • 비용 절감

그게 다야.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Waiterio POS로 식품 사업 성장

waiterio POS 시스템을 사용하여 40,000 개의 레스토랑에 가입하세요

The online ordering has been the perfect tool, especially with the ongoing COVID-19 pandemic as customers choose to limit face to face interaction. We have grown food delivery by over 112% which is solely due to the use of the free online ordering website.

- Matthew Johnson (Owner of MrBreakFastJa, Jamaica)

무료 다운로드

최근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