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에 대한 사업 계획을 작성하는 방법? | 완전한 가이드

식당에 대한 사업 계획을 작성하는 방법? | 완전한 가이드

식당을위한 최고의 사업 계획을 작성하세요

게시자 Abhi Chatterjee 2021년 3월 5일

식당을 시작 하시겠습니까?

적절한 사업 계획없이 식당을 시작하는 것은 나침반이없는 배와 같습니다.

나는 당신이 식당을 여는 것에 대해 모든 것을 생각한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충분하지 않습니다. 식당에 대한 자세한 사업 계획을 작성해야합니다.

레스토랑 사업 계획은 체계적이고 체계적인 방식으로 레스토랑을 시작하고 운영하는 데 도움이되는 프레임 워크입니다. 레스토랑의 메뉴 디자인, 직원 세부 정보, 시장 세부 정보 등과 같은 모든 것이 포함됩니다.

더 중요한 것은 사업 계획이 식당 사업에 대한 투자를 얻는데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레스토랑에 대한 환상적인 사업 계획을 작성하는 방법을 정확하게 보여줄 것입니다.

시작하자!

식당에 대한 사업 계획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사업 계획 체크리스트를 가진 남자

일부 새로운 레스토랑 기업가는 사업 계획 작성을 건너 뜁니다. 이는 어렵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 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시간과 노력의 가치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가이드 역할

사업 계획은 식당의 성공을 안내하는지도와 같습니다. 예를 들어, 다른 경쟁자들과 차별화되는 방법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사업 계획은 재무 분석, 시장 분석, 설계 등과 같은 중요한 정보로 구성됩니다.

또한 사업 계획을 작성하면 식당을 시작하기 전에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문제에 직면 할 때마다 문서를 사용하여 적절한 해결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2. 투자자에게 중요

금융 투자자

레스토랑 사업에 대한 투자를 찾고 있다면 적절한 사업 계획이 중요 합니다. 상세한 사업 계획 없이는 투자자가 투자하지 않습니다.

식당 사업 계획을 작성하는 방법

사업 계획을 작성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나는 모든 식당 계획이 가져야 할 열 가지 주요 요소를 나열했습니다.

레스토랑 사업 계획의 주요 구성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요약
  2. 레스토랑 설명
  3. 시장 분석
  4. 레스토랑 메뉴
  5. 레스토랑 직원
  6. 식당 위치
  7. 레스토랑 디자인
  8. 마케팅 계획
  9. 레스토랑 운영 계획
  10. 재무 분석

이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1. 요약

모든 사업 계획은 요약으로 시작해야합니다. 이것은 단지 소개 섹션이 아닙니다. 전체 계획에 대한 간략한 요약입니다.

요약의 주요 목표는 독자의 관심을 끄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독자는 투자자 또는 기타 비즈니스 파트너가됩니다.

다음은 요약의 몇 가지 요소입니다. (간단하게 설명하십시오)

  1. 레스토랑 명, 요리, 테마
  2. 레스토랑의 사명
  3. 경쟁사와 다른 점
  4. 비용에 대한 간략한 예측
  5. 계획을 실행하는 방법
  6. 예상 투자 수익

:이 섹션을 간결하고 이해하기 쉽게 만드십시오.

2. 레스토랑 비즈니스에 대한 설명

레스토랑의 일러스트

이 부분에서는 레스토랑 비즈니스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먼저 레스토랑 이름을 작성한 다음 위치, 연락처 등과 같은 기타 중요한 세부 사항을 작성하십시오. 다음은 세부 사항으로 설명해야하는 몇 가지 측면입니다.

A. 식당의 종류

(레스토랑 컨셉) 어떤 종류의 레스토랑을 시작할 계획입니까?

  • 레스토랑 서비스 유형 : 패스트 캐주얼, 패스트 푸드, 고급 식사 등
  • 요리 종류 : 중국, 태국, 피자 등

B. 레스토랑 소유자 세부 정보

이 섹션에서는 자신에 대해 이야기해야합니다. 귀하의 업무 경험 및 기타 성과를 언급하십시오. 최고의 팀원의 성과를 언급 할 수도 있습니다.

3. 시장 분석

시장 분석을위한 그림

이 섹션에서는 마케팅 전략과 경쟁사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섹션에 포함되어야하는 몇 가지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A. 고객 분석

다음 질문에 답하십시오.

  1. 위치의 인구 통계?
  2. 평소 고객은 누구입니까? (인구 통계)
    • 나이
    • 수입
    • 성별
  3. 그들은 무엇을 좋아합니까?

B. 경쟁사 분석

해결해야 할 몇 가지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해당 지역의 모든 인기 레스토랑을 언급하십시오.
  2. 직접 경쟁하는 레스토랑은 어디입니까?
    (스시 레스토랑을 운영한다고 가정 해 보겠습니다. 해당 지역에 다른 스시 레스토랑이 있으면 그 바가 직접 경쟁자가됩니다.)
  3. 경쟁자가 성공 했습니까?
  4. 고객이 다른 경쟁 업체보다 레스토랑을 선택해야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런 다음 당신은 당신의 경쟁에서 밖으로 서 할 수있는 방법을 생각 등 식량 가격과 같은 다른 세부 사항에주의, 개방 시간, 인테리어 디자인을주십시오. 이 섹션은 투자자에게도 매우 중요합니다.

C. 시장 분석

다음 질문에 답하십시오.

  1. 당신의 전문 분야는 무엇입니까? 예 : 태국 음식, 스시 등
  2. 사람들이 이미 그 요리에 관심이 있습니까? 당신의 요리에 대한 시장에서 얼마나 많은 수요가 있습니까?
  3. 고객에게 어떤 특별 제안이 있습니까?

이 섹션은 투자자에게만 중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레스토랑의 성공을위한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됩니다.

4. 레스토랑 메뉴

레스토랑 메뉴

메뉴는 레스토랑의 또 다른 중요한 부분입니다. 신중하게 디자인해야합니다. 잘 디자인 된 메뉴는 식당의 매출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수익성있는 요리를 홍보하고 레스토랑의 수익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됩니다.

현재로서는 최상의 메뉴 버전이 없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간단한 메뉴가있는 것이 좋습니다.

이 시점에서 레스토랑 로고도 준비해야합니다. Canva 와 같은 무료 도구를 사용하여 로고를 직접 디자인 할 수 있지만 Fiverr 과 같은 프리랜서 서비스에서 로고를 주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식당 메뉴에서이 로고를 사용하세요.

메뉴의 주요 요소는 요리 가격입니다. 그러나 요리에 대한 정확한 가격 설정은 현재로서는 일반적으로 가능하지 않습니다. 데이터를 얻고 가격을 정확하게 설정하려면 얼마 동안 레스토랑을 운영해야합니다.

(이 기사에서 훌륭한 레스토랑 메뉴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5. 레스토랑 직원

레스토랑 직원

이전 섹션에서는 레스토랑 소유자의 자격과 업적을 적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 섹션에서는 레스토랑의 관리 팀에 대해 자세히 작성해야합니다. 이것은 투자자의 신뢰를 얻을 것입니다.

이 시점에서 전체 직원 팀을 준비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몇 명의 중요한 직원이 있어야합니다. 그들의 업무 경험과 업적에 대해 쓰십시오.

6. 레스토랑 위치

지도상의 레스토랑 위치

위치는 레스토랑 성공의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식당의 위치를 이미 결정 했어야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비즈니스에 적합한 3 ~ 5 개의 위치 목록을 만드세요.

레스토랑 위치를 선택하는 동안 매우 철저히 생각해야합니다. 먼저 시장 분석을 수행하고 고객 인구 통계를 파악하십시오. 그런 다음 귀하의 위치가 타겟 고객에게 적합한 지 확인하십시오.

예를 들어 값 비싼 식당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가정합니다. 거주자 나 방문객이 재정적으로 부유 한 위치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그들의 취향과 선호도에 맞아야합니다.

이런 식으로이 섹션을 작성할 때 다음 질문에 답할 수 있습니다.

“이 위치가 레스토랑에 적합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비용, 인구 통계 등과 같은 모든 세부 사항을 언급하십시오.

위치를 분석하는 데는 두 가지 주요 사항이 있습니다.

  1. 위치의 접근성
  2. 보완 사업

식당 위치를 선택하는 방법 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려면이 도움말을 확인하세요.

7. 레스토랑 디자인

잘 디자인 된 레스토랑

레스토랑의 미적 디자인은 비즈니스 파트너와 투자자에게 중요 할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훌륭한 경험을 제공하는데도 중요합니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고객의 인구 통계와 레스토랑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패스트 푸드 레스토랑의 테마는 프리미엄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의 디자인과 매우 달라야합니다.

이 질문에 대답하세요:

“내 식당에는 어떤 디자인이 적합할까요? 이 디자인이 고객에게 어필할까요? '

이 디자인을 선택한 이유와 레스토랑에 가장 적합한 이유를 투자자에게 설명해야합니다.

참고 : 디자인의 미학이 중요하지만 디자인의 기능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8. 마케팅 계획

마케팅 계획 문서

마케팅은 레스토랑의 성장에 매우 중요합니다. 성공하려면 사람들에게 귀하의 비즈니스에 대해 알려야합니다. 답변해야 할 몇 가지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식당을 어떻게 마케팅 할 건가요?
  2. 어떤 광고 방법을 사용 하시겠습니까?
  3. 귀하의 광고 방법이 경쟁사와 다른가요? 어떻게?

이 섹션은 투자자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식당 개업 전후 모두에 대한 마케팅 계획이 있어야합니다. 예를 들면 :

  1. 레스토랑을 시작하기 전에 사람들에게 레스토랑에 대해 어떻게 알릴까요?
  2. 식당을 시작한 후 어떻게 고객을 유치 할 건가요?

중요 팁 : Facebook 광고 , Google Business , Google Ads 와 같은 디지털 마케팅 방법은 음식점을 마케팅하는 데 좋은 방법입니다. 이 모든 것을 위해 대행사를 고용 할 필요는 없습니다. 너 스스로 할 수있어!

9. 식당 운영 계획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방법은 확실히 비즈니스의 또 다른 중요한 부분입니다. 레스토랑 운영 프로세스는 매우 복잡하고 구성 요소가 많습니다.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전체 레스토랑 운영 프로세스를 예측하고 문서화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식당을 시작하기 전에 최소한 운영 전략을 가질 수 있습니다. 직원을 고용하는 방법과 사용할 기술에 대해 쓸 수 있습니다.

이 섹션에서 자세히 설명 할 수있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직원 찾기 및 모집

레스토랑에 적합한 직원을 찾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레스토랑 직원을 모집하는 체계적인 방법이 필요합니다.

사용할 계획 인 모든 온라인 구인 포털을 나열하십시오. 좋은 직원을 찾기 위해 신문 광고 또는 개인 추천과 같은 다른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최고의 직원을 어떻게 선택 하시겠습니까?

요리사, 계산원, 관리자 등과 같은 모든 직무에 필요한 목록을 작성하십시오. 이상적인 직원을 찾는 데 사용할 수있는 인터뷰 질문을 작성하십시오.

레스토랑 기술

레스토랑 POS 시스템

요즘 식당을 시작하는 가장 큰 장점은 식당을 쉽게 관리하고 운영 할 수있는 최신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 많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예는 레스토랑 POS 소프트웨어 (레스토랑 관리 소프트웨어 라고도 함)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소프트웨어는 다음과 같은 많은 레스토랑 기능을 처리 할 수 있습니다.

  • 주문 관리
  • 레스토랑 판매 추적
  • 온라인 음식 주문 수락

사실 오늘날 대부분의 레스토랑은 소프트웨어를 사용합니다. 중요합니다.

10. 재무 분석

회계 용 계산기 및 문서

사업 계획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재무 분석 섹션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투자자가 비즈니스 계획 문서를 볼 때 먼저 재무 섹션을 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섹션에서 귀하를 돕고 현실적인 견적을 제공 할 전문 회계사를 고용하는 것은 좋은 결정입니다. 회계사에게 다음과 같은 정보를 제공해야합니다.

  1. 식당은 몇 석입니까?
  2. 각 고객의 예상 청구액은 얼마입니까? (평균)
  3. 레스토랑에 하루에 몇 명의 손님을 기대하십니까?
  4. 음식 비용-재료 비용, 기타 비용.

회계사 가 재무 분석 섹션에 포함해야하는 몇 가지 유용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판매 예측

이는 주간, 월간 및 연간 매출의 현실적인 추정치 여야합니다. 레스토랑의 좌석 수, 배달 옵션, 광고 예산, 예상 성장률, 위치 및 요리 가격과 같은 다양한 요인에 대해이 예측을 추정 할 수 있습니다.

식당 시작을위한 총 예상 비용

모든 투자자는 자신의 돈이 어디에 쓰이고 있는지 알고 싶어합니다. 또한 비용을 추정하면 식당이 예산 내에서 유지되는 데 도움이됩니다. 다음을 식별해야합니다.

  1. 식당의 가장 큰 비용
  2. 기타 소액
  3. 식당 운영에 필요한 자본 ( '운영 자본')

손익 예측

이 섹션은 매우 간단합니다. 첫해에 예상되는 손익 추정치를 작성해야합니다.

손익분기 점 분석

손익분기 점은 식당 사업이 이제 막 수익을 내기 시작할 때입니다. 레스토랑이 모든 대출, 투자 및 시작 비용을 갚을 때입니다. 이것은 투자자와 비즈니스 파트너에게 매우 가치있는 지표입니다.

이를 계산하는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계사가이를 처리해야합니다)

손익분기 점 = 총 고정 비용 / (고객 당 평균 수익-고객 당 평균 비용)

이것은 투자자가 투자 수익을 얻을 수있는시기를 알려줍니다.

레스토랑 사업 계획의 예

몇 가지 사업 계획 예를 보려면 웹 사이트 Bplans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 예시들이 있습니다 :

Waiterio POS로 식품 사업 성장

waiterio POS 시스템을 사용하여 40,000 개의 레스토랑에 가입하세요

The online ordering has been the perfect tool, especially with the ongoing COVID-19 pandemic as customers choose to limit face to face interaction. We have grown food delivery by over 112% which is solely due to the use of the free online ordering website.

- Matthew Johnson (Owner of MrBreakFastJa, Jamaica)

무료 다운로드

최근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