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터 모집 및 관리를위한 궁극적 인 가이드

웨이터 모집 및 관리를위한 궁극적 인 가이드

웨이터를 고용하는 방법? 웨이터를 관리하는 방법?

게시자 Katarina Nikolic 2021년 5월 7일

레스토랑의 웨이터를 모집해야합니까?

웨이터 (서버)를 만족시키는 비밀을 알고 싶으십니까?

레스토랑의 주요 목표는 고객이 레스토랑으로 계속 돌아올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신뢰할 수있는 직원이 있어야합니다. 레스토랑 매니저에서 셰프와 서버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일을 잘해야합니다. 웨이터는 비즈니스의 얼굴입니다. 그들은 먼저 모든 비판이나 칭찬을받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레스토랑에 가장 적합한 웨이터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웨이터도 만족하게 해주지 않으면 직장을 그만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레스토랑 웨이터를 고용하는 방법? [7 가지 유용한 팁]

깔끔한 레스토랑 웨이터

웨이터 선택 과정과 고용은 파트너, 동료 또는 다른 레스토랑의 추천에 따라 가장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레스토랑 업계에서는 숙련 된 웨이터를 찾기위한 경쟁이 항상 있습니다. 때로는 더 높은 급여와 더 나은 근무 조건을 제공하여 일부 훌륭한 웨이터가 레스토랑간에 이동합니다.

따라서 새로운 사람을 검색하고 온라인에 일자리를 게시하기 전에 먼저 추천을 고려해야합니다.

그러한 옵션이없는 경우에는보다 철저한 선택 프로세스를 진행합니다. 교육, 나이 또는 경험에 관계없이 직원의 자질은 작업이 시작된 후 분명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후보자가 식당에 적합한 지 확인하기 위해 최소 한 달 동안 보호 관찰 기간 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1. 웨이터를 고용 할 때 무엇을 찾아야합니까?

경험과 관련하여 : 후보자가 그것을 갖는 것은 좋지만, 레스토랑 환경에서 때로는 태도, 성격, 일하고 새로운 것을 배우려는 의지, 그리고 사람들과 훌륭한 관계를 맺는 것이 레스토랑과 그 손님입니다. 필요한 것.

적합한 후보자는 개인으로서 강하고 팀 내에서 일할 때 견고해야합니다. 환대는 열정이며 사람들은 시작하기 전에 그것을 이해하고 교육을 받아야합니다.

웨이터로 일하는 것은 쉬워 보이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누구나 그 일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이지만 전문 웨이터가되고 가장 훌륭한 서비스를 받으려면 많은 연습, 시간 및 헌신이 필요합니다.

2. 새로 모집 된 웨이터를위한 보호 관찰 기간이 있습니다.

보호 관찰 기간 동안 레스토랑 매니저는 후보자의 모든 측면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

  • 손님과의 관계
  • 서비스 품질 제공
  • 동료와의 관계
  • 압력 하에서 작업
  • 생산력
  • 태도
  • 리더십 능력

보호 관찰 기간은 그 사람에 대한 좋은 통찰력을 제공하고 관리자와 식당 주인이 후보자에게 장기 계약을 제공해야하는지 아니면 다른 사람을 찾을 지 결정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3. 이전 고용주의 참조 확인

추천과 관련하여 참조가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숙련 된 후보자를 검색하는 경우 이전 고용주에게 연락하여 후보자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것을 고려해야합니다.

이것은 후보자의 능력을 보장하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4. 요구 사항 이해

체크리스트 그림

고용주는 온라인에 일자리를 게시 할 때 제안 및 요구 사항에 대해 가능한 한 많은 세부 정보를 제공해야합니다. 이는 후보자의 범위를 좁히고 "올바른 사람"만 선발 과정에 지원할 것으로 기대하기 때문입니다. 후보자가 제안이 자신에게 적합한 지 또는 레스토랑의 표준을 충족 할 수 있는지 여부를 처음부터 알 수 있기 때문에 인터뷰 시간을 많이 절약 할 수 있습니다.

신입 사원은 식당의 기준과 요구 사항에 익숙해지면서 실수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을 평가하고, 피드백을주고, 참여 수준에주의를 기울이고, 항상 그들을 훈련시키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실수는 허용되지만 헌신과 참여는 후보자가 책임을 질 준비가되었음을 보여줍니다. 각 신규 직원은 전체 팀이 소개하고 환영하며 평가 과정에서 지원을 받아야합니다.

5. 고용하는 동안 이러한 자질을 찾으십시오

웨이터가 가져야 할 전반적인 자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외관
  2. 시간 엄수
  3. 세부 사항에주의
  4. 예의
  5. 태도
  6. 우정
  7. 준수
  8. 친절
  9. 생산성 (빠른 의사 결정)
  10. 인내
  11. 좋은 기억력과 집중력
  12. 좋은 팀워크

레스토랑에서 발생할 수있는 몇 가지 상황에서 지원자를 테스트하여 어떻게 처리할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그들이 생각하는 속도와 리더십 기술을 확인할 수있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그러나 환대 산업은 여전히 개인적인 접촉과 관련된 사람들이 필요한 몇 가지 산업입니다. 이것은 온라인이나 다른 직업처럼 집에서 할 수 없기 때문에 실제적인 부분 (유예 기간)이 선택 과정의 핵심입니다.

인터뷰는 당신에게 후보자에 대한 기본적인 느낌을 줄 수 있지만, 작업 성과가 정말로 중요한 것입니다.

6. 첫인상이 중요하다

인터뷰를하는 동안 후보자가 들어올 때부터 갖게 될 첫인상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그것이 고객이 웨이터가 테이블에 접근했을 때 느끼는 인상입니다.

후보자들이 자신을 소개하고 그들의 태도와 몸짓에주의를 기울 이도록하십시오.

응시자가 손님에게 친근 함과 인정을 보여주기 때문에 눈을 마주 치는지 살펴보십시오. 식당에서 일하려면 의사 소통이 편하고 친근한 태도를 가진 사람이 필요합니다.

7. 인터뷰 중에 물어봐야 할 질문

공식 인터뷰

식당 내부에서 일하는 것은 때때로 편안하고 느긋 할 수 있지만 때때로 웨이터에게 힘든 시간과 압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에 따라 인터뷰를 조정해야합니다.

먼저, 후보자들을 편안하게 해줄 쉬운 질문을하십시오. 좋아하는 영화 나 여행을 좋아하는 장소와 같은 개인적인 것들. 가능한 한 최상의 빛으로 자신을 표현하고 좋아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 할 때 어떻게 행동하는지 볼 수있는 공간을 제공하십시오.

다른 한편, 현재 논의중인 주제가 아닐 수있는 질문을 입력하여 그들에게 일종의 압력을가하십시오. 기분이 변할 때 그들이 어떻게 반응하고 얼마나 능숙한 지보십시오.

가상의 질문을하고 식당에서 일하는 동안 발생할 수있는 상황과 해결 방법을 상상하게하십시오.

웨이터를 올바르게 관리하는 방법? [웨이터를 행복하고 만족스럽게 유지]

후보자를 선택하고 팀을 만든 후에는 가능한 최고의 팀을 만들고 만족을 유지하는 것이 아이디어입니다. 당신은 당신의 식당에 손실이 될 것이기 때문에 그들이 직장을 그만두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기억해야 할 몇 가지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훈련

성공적인 팀과 대기 직원을 확보하기위한 중요한 요소는 교육입니다. 관리자는 자신의 기준에 따라 직원을 교육하기 위해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여야합니다. 직원들에게 시간을 할애하고 교육해야합니다.

또한 경영 팀은 모든 직원에게 건설적인 비판만을하여 쾌적한 근무 환경을 제공 할 책임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또한 그들에게 칭찬을주고 훌륭한 일을 위해 그들을 응원해야합니다.

교육에는 다음이 포함되어야합니다.

  • 직원의 전반적인 모습
  • 좋은 행동과 예의
  • 메뉴에있는 각 항목의 메뉴 및 재료에 대한 지식.
  • 와인 시음 및 바에 대한 지식을 통해 서버가 모든 식사에 적합한 음료를 추천 할 수 있습니다.

음식물을 취급하고 서빙 할 때는 위생이 필수적이므로 식당 및 작업장 내부에서 유지 관리하고 주방에서 손님에게 음식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이 있어야합니다.

서버는 고급 식당이든 패스트 푸드 식당이든 레스토랑 유형과 서빙 스타일에 따라 교육을 받아야합니다. 여기에는 서빙 및 테이블 세팅 방법이 포함됩니다.

2. 커뮤니티 구축

레스토랑 직원 3 명

식당 내에서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사람들은 소속감을 좋아합니다. 고용주 또는 관리자는 가능한 한 최선의 방법으로 직원을 대해야합니다. 압도적 일 때 말하고 최고의 경험을 공유하도록 격려해야합니다.

식당 직원은 일에 많은 시간을 보내므로 작업 환경은 "두 번째 가족"이라는 느낌을 가져야합니다.

사람들과 함께 일할 때 일반적으로 식당에 압력이 가해 지므로 직원이나 식당 관리자에 의한 추가적인 압력은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할 것입니다.

웨이터는 고용주가 자신에게 관심이 있다는 느낌을 가져야합니다. 다음과 같이 할 수 있습니다.

  • 팀 빌딩 구성
  • 집단 모임 (직원 전용 이벤트)
  • 보너스
  • 항상 직원 격려
  • "이달의 직원"시스템
  • 코스 (교육)

추가 시간이 있다면 레스토랑 직원에 대한 추가 교육을받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전문가의 와인 시음 수업, 언어 세션, 요리법 혁신 등.

웨이터가 실수를하면 어떻게해야합니까?.

직원이 실수를하면 더 나은 교육을 받아야합니다. 팀워크가 존재하는 집단 내에서 일할 때 인내는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일반적으로 열악한 작업 환경과 불만족스러운 근로자는 식당 관리가 형편없는 결과입니다.

그러나 직원들이 잘 대우를받는다면 그 대가로 믿을 수 있고 그들에게 바친 보살핌과 시간을 존중할 사람들이 있습니다. 관계가 존중을 기반으로하는 팀에서는 대부분의 경우 모든 것이 작동합니다.

3. 근무 조건

좋은 근무 조건 과 건강한 근무 환경 은 다음을 통해 만들어집니다.

  • 만족스러운 급여
  • 정서적 지원
  • 고정 근무
  • 추가 근무 시간에 대한 추가 지급
  • 휴식을위한 공간을 제공하여 근무 시간을 잘 관리합니다.

과로 한 웨이터는 좋은 성적을 내지 못할 것입니다. 양질의 식사도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식당에서 직원은 음식물 쓰레기의 비율이 높기 때문에 남은 음식을 먹습니다. 예산에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요리사와 협의하여 직원을위한 건강한 식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웨이터 나 서버가 최상의 성능을 위해 일관된 "전투"에 참여하도록 장려하는 또 다른 방법은 등급 시스템을 갖추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달의 직원" 을 선택하면됩니다.

상은 휴일이나 금전적 보너스를 통해받을 수 있습니다. 식당 비용이 많이 들지는 않지만 직원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 더욱 뛰어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격려 할 것입니다.

레스토랑의 서빙 직원들 사이에 계층이 있으면 모든 웨이터가 레스토랑에서 보낸 몇 달 또는 몇 년 후에 더 높은 수준으로 승진 할 수 있습니다.

4. 팁

웨이터를위한 팁

웨이터로 일하는 것은 최고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집중해야하기 때문에 어렵고 스트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육체적 일이기도합니다 (물건을 운반하고 옮기는 것). 그러나 그것은 만족스러운 일이 될 수 있습니다. 웨이터는 때때로 실제 급여보다 더 많은 팁을 가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웨이터가 제공하는 성능이 좋을수록 더 많은 팁을 얻을 수 있습니다.

팁 방법의 경우 음식점이나 관리자가 참여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직원간에 분쟁이있는 경우에만 참여해야합니다. 팁 공유 여부는 단체 협약에 있습니다.

"정책"에 대한 팁에 대한 모든 옵션에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직원들간에 레스토랑 팁을 공유하는 것은 좋은 생각입니다.이 경우 모든 사람이 팁을 얻습니다. 호스트, 요리사, 감독자, 돈과 직접적으로 연락하지 않는 사람들, 웨이터뿐만 아니라.

그러나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웨이터가 거의 없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대조적으로, 다른 동료들은 평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어쨌든 고품질의 성능 웨이터가 벌어 들인 돈으로 끝납니다.

오랜 경험과 다양한 시나리오로 인해 팁을 제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직원이 팁을 공유 할 수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손님이 뛰어난 서비스로 인해 특정 웨이터에게 팁을 명시 적으로 제공하면 팁을 스스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5. 보너스

직원들의 만족을 유지하는 좋은 방법은 보너스 입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웨이터가 급여와 팁을 통해 좋은 돈을 받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훌륭한 웨이터가 있습니다. 당신은 그들이 당신의 식당에서 일하도록 노력해야합니다. 당신은 그 사람들을 교육하는 데 시간을 바쳤고, 웨이터를 잃은 것은 식당에 큰 손실입니다. 그래서 보너스가 필수적입니다.

특정 시즌 동안의 평균 매출에 따르면 레스토랑 매니저는 레스토랑 내부 판매에 대한 월별 목표를 설정해야합니다.

이러한 목표가 달성되고 위의 추가 이익이있는 경우 팀 내의 직원간에 분배해야합니다. 또는 개별 웨이터의 성과를 평가하여 보너스를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달의 직원'은 보너스를받습니다.

Waiterio POS로 식품 사업 성장

waiterio POS 시스템을 사용하여 40,000 개의 레스토랑에 가입하세요

The online ordering has been the perfect tool, especially with the ongoing COVID-19 pandemic as customers choose to limit face to face interaction. We have grown food delivery by over 112% which is solely due to the use of the free online ordering website.

- Matthew Johnson (Owner of MrBreakFastJa, Jamaica)

무료 다운로드

최근 기사